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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받는 기업!! (주)제로에이트 이강산 대표를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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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덕
기사입력 2018-12-29

 

일상에서 찾은 아이템으로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기업!! )제로에이트 이강산 대표를 만나다

 

)제로에이트 이강산대표는 씹히지 않는 지퍼 슬라이더(OX Zipper / GAUR - Catch-Free Slider) 어떠한 경우에도 지퍼의 본질적인 기능에 충실하고, 최상의 최적화를 구현하여빈번히 발생하는 지퍼 씹힘 문제를, 지퍼 슬라이더만으로 원천 차단하는 최고의 지퍼 슬라이딩을 실현시켰다.

 

이강산대표의 창업 아이템은 사람들의 생활을 위한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 창업 아이템인 (OX Zipper) GAUR - Catch-Free Slider, 고등학교 시절 발명 활동을 통해 이론적 기술로 개발했던 기술이다. 또한 2015년 학내 창업 경진대회 참가를 위해 시장조사를 하던 중 지하철을 타게되었는데, 모든 사람들의 용품에 지퍼는필수품으로 사용되고 있었기에 충분한 시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창업아이템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제로에이트 이대표의 성공비결은, 도전하는 것을 겁내지 않고 무슨일이든 즐긴 것이다라고 말한다. 또한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다고 한다. 지금까지 걸어온 길과 방향 들을 너무나 잘 알고 계시는 교수님께서 창업 경진대회를 추천해 주셨다. 그런데, 대상(성공회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하게 되고 이후, ‘도전 K-Start Up’ 전국 100대 기업에 뽑혔을 뿐만 아니라, ‘순천대학교 창업선도대학을 통해 '아이템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초기 자금 및 개발 비용 등을 충당 할 수 있게 되면서 창업을 하게 되었다.

 

이강산대표 !!끊기와 도전으로 성공!!

이강산대표가 성공에 이르기까지 순탄하지만은 않았다. 개발해놓은 이론적 기술을 물리적인 기술로 실현하는 과정속에서 그 간극을 최소화 하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했고, 너무 어려웠습니다. 또한 그 간극은 다양한 샘플 테스트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었고 최적의 제품 디자인과, 성능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데본격적으로 처음 개발하는 저에게는 샘플 개발 비용(금형)이 상당히 고가였고딱 한번 금형을 개발할 정도의 자금만 확보되었던 상황이이기에, 수백 개의 샘플 테스트를 하지 못하는 어려운 순간도 많았다.

다행히도 끊임없는 시장 조사와 도전으로 이 모든것을 해결할 수 있는 자사만의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그 결과 약 100만원에 30개 정도의 샘플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샘플 제작 시간 또한  약 한달 반(기존금형개발에서 3(1개 샘플 제작 소요시간) 로 획기적으로 단축 할 수 있었다.

 

창업·벤처기업 투자유치 IR 및 투자컨벤션 수상!!

먼저 창업 벤처기업 투자유치 IR 엔젤 투자 펀딩에 성공한 그는, 전남엔젤 투자금으로는 가장 우선적으로 추가 상품 카테고리 확장 및 적용 가능상품 확대를 위한 금형 개발에 사용할 예정이다.

개발 제품을 적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아직은 다양하지 않아서 지속적으로 테스트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머지않아 테스트가 끝나는대로 추가 모델 양산을 위한 금형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창업의 메카!!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손잡다

몇년전을 돌아보니 제가 창업에 본격적으로 가까워지는 시점부터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과 밀접한 관계가 이었다고 밝힌 제로에이트 이강산 대표는 창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가는 모든 순간에 함께 있었다고 말한다. 이를 한 줄로 설명하면, 창업에 도전 했을때 필요하거나 해야 할  모든 것이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을 통해서 할 수 있었다. 이대표는 후배들에게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는데 그중에서 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준비자세와 단계적 사고, 셀링 포인트를 찾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그래야지만 마지막으로 해당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USP(Unique Selling Point)  고유의 강점을 찾아서 소비자와 시장을 잘 공략하고 자극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이강산 대표는 앞으로 많은 소비자 분들과 의류 및 지퍼가 사용되는 다양한 분야의 산업에서 제로에이트 씹히지 않는 지퍼 (OX Zipper) GAUR - Catch-Free Slider를 통해 지퍼로 인해 방해 받지 않도록추가 카테고리 확장을 위한 상품 기획 및 개발을 가장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이는 본격적인 자사 기술을 활용한 라이센싱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자사 영업력과 OX Zipper 브랜드 벨류를 강화하여, 적극적인 시장 개척을 실행하고, 국내는 물론 수출을 통한해외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9년은 저희 회사가 본격적으로 세계 지퍼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는 한 해가 될 것 같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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